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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알림을 통해 몇 가지 변화된 소식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신도시의 교통 문제를 빠르게 확정하고 발표했습니다. 신도시가 생기고 자리 잡을 때까지 교통 불편은 감수해야 한다는 게 룰처럼 여겨졌는데 빠르게 속도를 내고 있어서 빨리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인천 계양과 부천 대중교통개선

김포공항역~계양지구~대장지구~부천 종합운동장을 잇는 S-BRT 등 신교통수단을 설치, 주변 철도노선(5·7·9호선, 공항철도, GTX-B 등)으로의 원활한 연계가 가능한 교통망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남양주 왕숙 대중교통개선

사이트에서 pdf파일을 받아보면 아래 이미지 하단에 인천처럼 설명이 되어 있는데 흐리고 보여서 철도 관련 내용만 추가합니다.

가) 별내선 연장

나) 경춘선역 역사 신설

다) 경의중앙선 역사 신설

라) 도시 철도 건설

마) 상복-마석간 셔틀버스

 

 

 고양창릉 대중교통개선

여기도 마찬가지라서 철도 관련 내용만 추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pdf를 참고하세요.

가) 고양-서울 은평 간 철도 건설

나) GTX-A 창릉역 신설

다) 대곡-고양시청 신교통수단 신설

라) 고양시청-식사지구 신교통수단

마) 경의중앙선 증차

 

참고 자료

[공통] 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대책 조기 확정 등으로 신속 공급  

[공통] 남양주왕숙·고양창릉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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